상단영역

인사말

Introduction

본문영역

국민과 소통하고 국회의 효율적인 정책활동을 지원하고
감시하는 매체로 거듭나도록 하겠습니다.

국내 최초의 국회 정치 전문지로서 국민의 알권리 충족을 위해 앞장서고 있으는 국회일보는 국회뉴스, 정치, 의정활동, 경제/시사, 전국소식, 스페셜리포트, 클릭핫이슈, 대통령실 등의 섹션으로 대한민국 정치문화를 한단계 성장시키는데 기여하고자 합니다.

국회일보가 창간 이후 묵묵히 소임을 다해오면서 대한민국 국회전문지로서 정치발전의 견인차 역할과 함께 국회소식을 국민의 정치 소식을 전하는 가교 역할에 더욱 충실히 소식을 전달하는 소임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대한민국의 태동부터 시작하여 풀뿌리 민주주의가 뿌리를 내려 여의도 국회의사당의 많은 민주투사들의 헌신과 투쟁으로 민주주의를 꽃피워 왔던 대한민국 정치 헌정사에 미력이니마 정치 미디어로서 역사의 현장을 더욱 신뢰 받을 수 있는 정치 뉴스에 앞장서 나가겠습니다.

국회일보는 유권자와 함께하는 정치, 정책 전문 매체로서 대한민국 정치문화를 한단계 더 신뢰 받을 수 있는 인물 평가 시스템을 개발하고 혼탁한 정치사에 미래의 자손들에게 물려줄 위대한 유산을 위해 국회일보은 선진 한국의 정치 수준을 향상 시키는 정보 전달의 창구가 되도록 주력 할 것입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의 정치사를 바꿔보겠다 는 각오로 국회를 위한 신문, 유권자를 위한 신문, 대한민국을 위한 신문을 만들어 가겠다는 일념으로 국회의원의 자질과 능력의 검증을 통해 더욱 효율적인 정책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감시하는 매체로서 사명을 지켜가도록 하겠습니다.

국회일보는 전국의 대표지역신문과 연계하여 콘텐츠를 공유하고, 지역신문의 기자들과 연대하여 지역소식과, 지자체소식을 여의도 국회소식과 함께 공유하여 전국을 네트워크화시켜 전국의 지방자치단체와 의회, 지역언론의 열정과 지역단체들과의 연대를 통하여 새로운 언론창달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국회일보사 편집국장 조찬우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