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경상북도 예산정책간담회 모두발언

경상북도 예산정책간담회 모두발언

  • 기자명 한영주
  • 입력 2019.04.10 21:43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북도 예산정책간담회 모두발언

이해찬 당대표

허대만 경북도당위원장님과 경북도당 관계자 여러분 대단히 반갑다. 장세용 구미시장님, 김현권 국회의원님, 각 지역 위원장님들 대단히 반갑다. 특히 이철우 경북도지사님께서 자리를 함께 해 주셔서 대단히 고맙다. 작년에는 예산정책협의회를 대구경북에 와서 하지 못해 마음이 상당히 걸렸었는데 올해는 예산 편성 과정에서 여러분들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서 예산정책협의회를 하게 되었다. 

이 회의에 앞서 흥해체육관에서 지진 피해 주민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지난주에 제가 주관해서 당정청협의회를 열어서 지열 발전으로 촉발된 포항지진에 대한 진상 조사와 피해 지원을 적극적으로 하기로 결정을 했다. 그래서 오늘 간담회를 가지고 이야기를 듣고 왔다. 2010년부터 시작된 사업인데 그 과정을 쭉 보면 여러 가지 문제점들이 많이 있다. 그러나 문제점은 문제점대로 밝히고, 책임은 우리 정부가 안 질 수 없는 정부이기 때문에 책임을 지고 피해 수습을 하고, 가능한 빨리 대책을 세워서 가정으로 돌아갈 수 있는 분들을 돌아갈 수 있게 하는 것이 중요한 대책이라 하겠다. 오늘 함께 하신 홍의락 의원님을 위원장으로 하는 포항지진대책특위를 구성해서 당에서 준비를 하고, 국회 차원에서 조속히 특위를 구성해서 특별법을 만들고 여러 가지 대책을 종합적으로 세우도록 하겠다. 

여기 와서 들은 이야기인데 포항에도 큰 산불이 발생해서 피해가 많다고 이야기를 들었는데 경북도민들께서 필요한 지원을 받으실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하겠다. 

포항지진에 관련해서는 급한 것은 이번 추경에 편성해서 지원하고, 근본적인 것은 역시 특별위원회가 진상 조사하고 특별법을 만들어서 종합적으로 내년 예산에 반영하도록 하겠다. 

추가기사 이어서 보기

기사의 50%만 노출된 상태이며 추가로 기사 이어서 보려면
정기구독 신청해야 나머지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유료회원전용기사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유료회원만 열람가능)

유료회원 가입 후 결재하신 회원은 반듯이 회원 아이디와 매체명을 아래 핸드폰 번호로 문자를 남겨 주셔야 유료회원으로 계속해서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유료회원 기사 안내
010-8776-7114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