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제17대 대통령 취임

제17대 대통령 취임

  • 기자명 국회뉴스
  • 입력 2008.02.25 12:13
  • 전체기사 418,315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하는 대통령' 국민의 열망을 담아...

   
 
 
앞으로 5년간 대한민국호를 이끌어갈 선장인 이명박 제17대 대통령이 2008년 2월 25일 취임했다.

우정사업본부는 이를 기념해 국민 모두가 신나게 일할 수 있고 대한민국이 다시한번 도약하기를 바라는 국민의 열망을 담아 제17대 대통령 취임 기념우표를 발행했다.

   
 
  우표 이미지  
이번에 선보인 우표는 기념우표 1종 504만장(전지 구성 3×4), 시트 1종 50만장, 기념우표첩 1종 2만부로 구성돼 있다.

기념우표는 세계 속의 대한민국, ‘글로벌 코리아’와 태극기를 배경으로 미래지향적 국가발전 전략을 구상하는 ‘일하는 대통령’의 모습을 담았으며, 소형시트는 푸른색의 희망찬 색상과 시원한 와이드 비전을 배경으로 세계로 웅비하는 ‘강한 대한민국’의 이미지를 표현했다.

기념우표첩에는 소형시트와 우표전지 외에 도 국민과 함께하는 따뜻하고 ‘친근한 대통령’의 이미지를 15가지의 재미있는 캐릭터로 형상화한 나만의 우표와 국가의 미래에 대해 ‘숙고하는 대통령’의 모습을 담은 초일봉투가 함께 들어 있다.

이번 우표는 전국 3,600여개 우체국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판매가격은 우표와 시트 각각 250원, 기념우표첩은 1만5,000원이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