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소식 경기
2019 안전교육박람회 ‘세븐세이프’ 개최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장안중학교에서
   
▲ 성남시청소년재단?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은?지난 16일 장안중학교에서?청소년들의?안전의식과?위기대응능력?강화를?위한?2019?안전교육박람회?‘세븐세이프’를?개최했다.
[국회신문] 성남시청소년재단?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은?지난 16일?오전?8시?장안중학교에서?청소년들의?안전의식과?위기대응능력?강화를?위한?2019?안전교육박람회?‘세븐세이프’를?개최했다.

이번?박람회는?수련관과 학교, 지역이 안전협의체를 구성해 교육부와 경기도교육청 지정 안전교육 연구학교인 장안중학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안전교육 7대?영역?표준안’을?중심으로?함께 운영했다.

수련관에서?청소년상담과?금연캠페인?부스?등?총?7개의?부스를?운영했고, 분당경찰서와?학부모폴리스,?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학교폭력?예방 교육, 등굣길?안전?캠페인,?응급처치?등?교육과 체험활동을 진행했다.

장안중학교 이태규?학생회장은?“이번?안전박람회에 참여해 안전의식을 높일 수 있었고, 안전한 학교 만들기 위해 친구들과 함께 노력하겠다.”라고?말했다.

청소년들을 위해 학교와 지역, 기관이 협력해 작은 사고에서 대형 참사까지 예방할 수 있는 안전의식과 현장 위기 대응 능력을 강화하고 나아가 학교별 안전시스템을 구축하는 성과가 있었다.

성상수 기자  news@dailypress.co.kr

<저작권자 © 국회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성상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