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해식 대변인, 오후 추가현안 브리핑

이해식 대변인, 오후 추가현안 브리핑

  • 기자명 한영주
  • 입력 2019.05.31 20:28
  • 전체기사 415,85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해식 대변인, 오후 추가현안 브리핑

대통령을 ‘어리석은 사람’이라고 폄하한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 대통령에게 사과하라

황교안 대표가 문재인 대통령을 ‘어리석은 사람’이라고 하대하듯 나무랐다. 황 대표의 막말 창고 페이스북 계정에서다. 

상식적인 말이지만, 현명한 사람이라면, 아니 현명하든 않든 누구라도, 대놓고 ‘어리석다’고 감히 말하지 않는다. 한 사람이 다른 사람에게 태연자약하게 어리석다고 말 할 수 있는 시대는 반상을 구분하던 까마득한 옛날이다. 

인권을 존중하는 민주주의 사회에서는 사람이 사람을 어리석다고 말하면 욕이 된다. 지식이 얕다고, 못 배웠다고, 가진 게 없다고 하대하듯 말하면 그 게 다 인권 침해다. 하물며 대한민국 대통령이 외교 기밀 유출에 대해 유감을 표시했다고, 그렇게 ‘영감’이 머슴에게 하대하듯 나무라는 게 공당의 대표로서 할 말인가. 황 대표는 구원자를 자처하더니 이제는 구름 속에서 내려와 대통령을 훈계하는 황제라도 된 것인가.

성경에 이런 말이 있다. “남에게 대접을 받고자 하는대로 너희도 남을 대접하라” 마태복음 7장 12절이다. 대통령이 되고자 하면 대통령을 존중하라. 그리고 대통령 이전에 사람에 대한 예의를 지키라. 

황 대표가 그 말을 페이스북에 올린 시각은 헝가리에서 우리 국민 19명의 생사가 묘연해 누구라도 잠을 설치며 노심초사하던 때였다. 기도를 해도 모자랄 판에 대통령 흉을 보느라 시간을 보냈단 말인가. 

황 대표는 스스로 잘못된 말이라고 생각한다면, 대통령에게 정중하게 사과하기 바란다.

2019년 5월 31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