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새누리]예산결산특별위원회 현안 점검회의 주요내용

[새누리]예산결산특별위원회 현안 점검회의 주요내용

  • 기자명 편집부
  • 입력 2012.11.01 10:29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31일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현안 점검회의 주요내용은 다음과 같다.

<이한구 원내대표>

ㅇ 새누리당은 일하는 국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얼마 전까지 국정감사하시느라 고생이 많으셨는데, 끝나자마자 또 예산 심의하시느라 고생이 많으실 것 같다. 국정감사 때 발견한 여러 가지 시정 사항을 예산심의 때 잘 반영되도록 함께 힘써주시면 고맙겠다.

  그리고 특히 요새 언론을 통해 많이 보셨겠지만 우리나라가 여러 가지 측면에서 위기 상황을 맞고 있다. 특히 경제가 영 좋지 못하다. 세계적 경제침체 속에서 우리나라 경제가 어떻게 될 것이냐에 대해서는 많은 사람들이 자신감을 잃고 있기 때문에 이번에 예산 심의를 하면서 경제를 얼마나 활성화 시킬 것이냐에 대해 관심을 특히 많이 가져줬으면 좋겠다는 말씀 드리겠다. 좋은 말 얼마든지 많이 할 수 있지만 실제로 국민들이 먹고 사는 문제를 해결 못하면 모든 것이 헛것이라는 생각을 갖고 이번 예산 심의할 때 이점을 분명히 우리가 노력해서 불안감을 최소화하는데 힘을 써주셨으면 좋겠다는 말씀을 드린다.

  지금 예산이 편성된 것이 다소 현실보다는 낙관적인 경제전망을 근거로 했기 때문에 이것을 국회에서 바로잡아야 된다는 생각을 갖는다. 의원님들께서 신경을 많이 써주셨으면 좋겠다는 말씀을 드리고, 또 하나는 성폭력과 관련되어 또 재해재난 등과 관련해서 사회 안전에 대한 위기감이 굉장히 증폭돼 있다. 그래서 이 부분에 대해 정부도 나름대로 새누리당의 건의를 많이 반영해서 예산을 약 70% 늘린 것으로 기억합니다만 아마 부족할 것 같다. 이 부분도 세밀하게 챙겨서 내년부터는 사회 안전에 대해 신경을 더 쓰도록 우리가 이번에 확실히 좀 만들어줬으면 좋겠다. 예산 심의할 때 그것이 잘 반영됐으면 좋겠다는 말씀을 드린다.

추가기사 이어서 보기

기사의 50%만 노출된 상태이며 추가로 기사 이어서 보려면
정기구독 신청해야 나머지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유료회원전용기사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유료회원만 열람가능)

유료회원 가입 후 결재하신 회원은 반듯이 회원 아이디와 매체명을 아래 핸드폰 번호로 문자를 남겨 주셔야 유료회원으로 계속해서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유료회원 기사 안내
010-8776-7114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