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소식 경기
양주시 평생학습관, 활력 넘치는 행복한 삶을 위한 ‘제3기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 양주시 평생학습관 제3기 수강생 모집 홍보 포스터
[국회신문] 양주시 평생학습관은 오는 17일부터 23일까지 제3기 프로그램 수강생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제3기 프로그램은 오는 7월 개강해 9월까지 3개월간 자격증 대비, 취·창업 대비, 문화·예술, 인문·교양 등으로 구성된 총 34개 강좌로 덕계학습관 20개 강좌, 백석학습관 14개 강좌이다.

특히, 책놀이지도사 2급, 색채심리상담사2급, 1인미디어 유튜브 크리에이터, 미래를 위한 쉽고 재미있는 인생 인문학, 주얼리 레진&업사이클링 양말목공예 과정 등 5개 강좌를 신규로 개설해 시민들의 선택의 폭을 확대했다.

주요 신규 강좌인 ‘1인미디어 유튜브 크리에이터’ 강좌는 최근 유망 직업으로 각광받고 있는 크리에이터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미디어 방송 제작을 위한 기본 툴과 활용법에 대한 기초실력을 쌓는 과정이다.

‘미래를 위한 쉽고 재미있는 인생 인문학’ 강좌는 경제, 철학, 심리, 예술, 사회현상 등을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 고민하고 토론해보는 시간을 통해 미래사회에 필요한 생각하는 능력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수강신청기간은 오는 17일부터 27일까지 양주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 를 통해 선착순 모집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덕계학습관, 백석학습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배움을 통해 삶의 만족을 경험할 수 있도록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학습을 통해 행복해지는 시민감동 교육도시 구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성상수 기자  news@dailypress.co.kr

<저작권자 © 국회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성상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