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경북도, 친환경농업분야 로하스(LOHAS) 인증받아

경북도, 친환경농업분야 로하스(LOHAS) 인증받아

  • 기자명 김우식 기자
  • 입력 2007.12.03 16:03
  • 전체기사 418,567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표준협회, 광역지자체중 처음으로 경북도 선정

 경상북도가 한국표준협회(KSA)가 전국을 대상으로 실시한 친환경농업분야 '로하스(LOHAS)' 인증기관으로 선정돼 앞으로 친환경농업시책 추진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로하스(LOHAS)' 인증은 사람과 환경이 함께 건강하며 지속적인 성장을 추구하는 친환경적인 삶을 영위하기 위해 한국표준협회(KSA)가 전국의 산업체와 관련기관을 상대로 엄격한 기준에 따라 심사하여 선정하는 제도다.

경상북도는 그동안  FTA에 대응한 친환경농업을 위해 경북 농어업 10대 프로젝트를 비롯해 친환경농업육성 중·장기발전계획 수립과 광역친환경농업단지 조성, 자연순환농업 추진 등 친환경농업 시책을 강력히 추진한 것이 이번 인증심사에서 반영된 것으로 풀이했다.

경상북도는 이번 친환경농업분야 로하스(LOHAS)인증이, 깨끗한 환경에서 생산된 도내 친환경 안전농산물 판로가 더욱 확대되고 농가소득으로 이어져 '돈 되는 농업, 살기 좋은 농촌' 을 이루고자 하는  농업비전의 꿈을 이루는데 크게 기여 할 것으로 전망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