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소식 충북
신나는 여름방학, 책과 체험으로 생각이 자라다.옥천군민도서관, 2019년 어린이 여름방학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 옥천군
[국회신문] 옥천군민도서관에서는 지난 11일부터 오는 24일까지 2019년 어린이 여름방학 독서문화 프로그램 운영에 따른 수강생을 3개 프로그램 총45명을 모집한다.

대상 프로그램은 보드게임과 함께 세계속으로Go, 체험톡톡 과학탐구, 입맛Up지식Up 흥미로운 음식역사로 관내 초등학생들에게 놀이와 체험을 통한 세계역사와 문화, 과학원리를 배울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한다.

보드게임과 함께 세계속으로 Go는 초등학생1학년부터 4학년이 대상이며 마라케시, 폴리네시아 신화, 제주 등 세계역사와 문화를 보드게임으로 배우는 프로그램이다.

체험톡톡 과학탐구는 초등학생1학년부터 4학년이 대상이며 과학원리를 배운 후 과학원리를 활용해 온도계 만들기, 세정제 만들기 등 체험활동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입맛Up 지식Up 흥미로운 음식역사는 세계 여러 나라의 음식을 통해 그 나라의 생활과 문화를 배우고 그 재료로 간식을 만들어 보는 프로그램이다.

수강료는 무료로, 옥천군에 있는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옥천군민도서관 홈페이지 접속 및 옥천군민도서관 자료실을 방문해 신청을 하면 된다.

어린이 여름방학 독서문화프로그램은 7월 29일부터 8월 9일까지 각 프로그램 당4회차에 걸쳐 운영된다.

정지승 옥천군평생학습원장은 “체험과 놀이를 통한 독서문화프로그램으로 어린이들에게 독서와 학습에 대한 흥미를 높여주고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창의력 향상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하고 있다.

프로그램 신청이나 기타사항은 담당자나 어린이 자료실로 문의하면 된다.

배용원 기자  news@dailypress.co.kr

<저작권자 © 국회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용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