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민주당 출신들이 압박하는 통에 안철수가 끌려갔다"… 安측 일부, 강하게 반발

"민주당 출신들이 압박하는 통에 안철수가 끌려갔다"… 安측 일부, 강하게 반발

  • 기자명 국회일보
  • 입력 2012.12.07 11:01
  • 전체기사 421,451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安측 일부 '文 지원 반대' 기류

안철수
전 무소속 대선 후보가 6일 문재인 민주통합당 후보를 만나 '전폭 지원' 약속을 한 데 대해 안 전 후보 진영의 일부 인사들이 강하게 반발하고 있다.

조용경<사진> 국민소통자문단장과 박인환 자문위원 등 정치권 외부 출신 인사들은 이날 안 전 후보와 문 후보가 만난 직후 긴급대책회의를 가졌다. 이들은 "안 전 후보가 문 후보를 돕기로 한 것은 잘못된 결정"이라며 "민주당과 일정한 거리를 두는 독자 노선으로 가야 한다"는 데 뜻을 모은 것으로 알려졌다. 한 참석자는 "민주당이 공세를 펴고 우리 진영 내 민주당 출신 인사들까지 압박하는 통에 안 전 후보가 끌려갔다"고 했다.

조 단장을 포함한 일부 인사는 이날 안 전 후보에게 '문 후보 지원 불가' 입장을 전한 것으로 전해졌다. 지금 와서 문 후보를 지원하는 것은 안 전 후보의 '새 정치'와 맞지 않는다는 것이다. 안 전 후보 진영이 문 후보 지원을 놓고 찬성파와 반대파로 갈리는 모양새다.

조 단장은 이날 본지 전화 통화에서 "문 후보 지원에 반대하는 의견이 많았다"며 "안 전 후보에게 몇 차례 이 같은 뜻을 전달했고, (그래도 받아들여지지 않으면) 7일 10여명이 입장을 공식적으로 밝히겠다"고 했다.

국민소통자문단의 일부 인사들은 지난 4일 안 전 후보와 오찬 자리에서도 "새 정치를 하겠다고 했는데 이런 식으로 민주당 프레임에 끌려들어가면 안 된다. 이건 지지자들이 원하는 게 아니다"고 설득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 참석자는 "문 후보를 지원하더라도 우리만의 독자적 방식으로 해야 한다고 했고, 안 전 후보도 '더 고민하겠다'고 했었다"고 전했다.

당시 안 전 후보는 "문 후보와 이념적 갭(차이)을 느꼈다"고 했고, 자문단도 동감을 표시했다고 한다.

국민소통자문단 인사들 상당수는 야권 후보 단일화 과정에서도 무리한 단일화 협상 추진에 반대했고, 지난달 23일 안 전 후보 사퇴 이후엔 '문 후보 지원'을 주장하는 민주당 출신 인사들과 갈등을 겪어왔다. 그러나 문 후보 지원 반대파들의 집단행동에도 불구하고 안 전 후보가 문 후보 지원 의사를 바꿀 가능성은 없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