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한구 "이동흡 청문회 사상 최악" 맹비난

이한구 "이동흡 청문회 사상 최악" 맹비난

  • 기자명 편집부
  • 입력 2013.01.23 22:15
  • 전체기사 415,85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총서 맹비난, 김기현도 "민주당, 청문회 정략적 악용"

[채송무기자] 이동흡 헌법재판소장 후보자에 대한 입장을 결정할 예정인 새누리당 의원총회에서 이한구(사진)원내대표가 '사상 최악의 인사청문회가 이뤄졌다'며 민주통합당을 강하게 비난했다.

이 원내대표는 23일 의원총회에서 "국민적 기대는 굉장히 큰데 선거 후 돌아가는 국회 모습은 기대와는 너무 떨어져 있다"며 "이번에 인사청문회 할 때 봤듯 이제는 인사청문회 무용론까지 나오는 단계에 이르렀다"고 말했다.

이 원내대표는 "사상 최악의 인사청문회“라며 "새누리당 의원들은 열심히 해줬지만 우리만 갖고 되는 일은 아닌 것 같다"고 맹비난했다.

김기현 원내수석부대표 역시 "민주통합당은 인사청문회를 하기 전부터 이동흡 후보자를 낙마시킨다는 목표를 세우고 의혹 규명보다 낙인찍기 식 인사청문회를 진행하는 등 인사청문회를 정략적으로 악용하는 구태를 되풀이했다"고 힐난했다.

새누리당 원내 지도부는 이동흡 후보자에 대해 '결정적 하자는 없다’는 입장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그러나 이날 황우여 대표부터 최고중진회의에서 "특수업무경비로 콩나물 사는데 쓰는 건 안되지 않나"라고 이 후보에 대한 반대 입장을 드러내는 등 이 후보자에 대한 부정적 기류도 상당해 이날 의원총회 결과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사진 박영태기자 ds3fan@inews24.com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