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새누리] 최고위원회의 주요내용

[새누리] 최고위원회의 주요내용

  • 기자명 국회일보
  • 입력 2013.02.13 11:18
  • 전체기사 421,451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12일 최고위원회의 주요내용은 다음과 같다.

 

<황우여 대표최고위원>

 

  오늘 오전 11시 57분 북한은 함경북도 길주군에서 핵실험을 했다. 이는 유엔 안보리 1718호, 1874호, 2087호 결의안에 대한 정면 위반으로서 국제사회에 대한 도발이요, 동북아 평화와 번영에 심대한 위협인 만행이다. 우리는 지난주 7일 대통령 당선인과 여야 대표들 간에 긴급회동에서 북한의 추가적 핵실험이 가져올 엄중한 상황에 대한 경고를 한 바 있다. 이에 따라 정치권은 여야 없이 초당적으로 현 정부 및 새로 출범할 정부와 긴밀하게 협력하여 이에 공동 대처할 것이다. 이후 북한은 유엔 안전보장이사회가 이미 결의한 추가적 제재와 국제사회로부터의 고립을 면하기 어려울 것이고 이러한 결과는 모두 북한 당국의 책임이라고 할 것이다. 특히 신정부 출범을 앞두고 남북한 간의 신뢰를 바탕으로 새로운 관계를 도모하려는 우리의 바램을 져버리는 북한 측의 행동에 대한 심각한 유감을 표시한다. 향후 우리 정부는 국제사회와의 긴밀한 협조를 유지, 가동하여 한반도에 안정을 저해하는 어떠한 도발도 대처할 수 있는 굳건한 안보체제를 견지해주길 바란다. 국회도 초당적 공조 아래 규탄 결의를 비롯하여 정부와 함께 굳건한 안보와 평화적 기반조성에 필요한 제반 조치를 취해줄 것을 바란다.

2013.  2.  12.
새누리당  대변인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