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정홍원 총리 후보 청문 마지막날…여야 반응은?

정홍원 총리 후보 청문 마지막날…여야 반응은?

  • 기자명 편집부
  • 입력 2013.02.22 11:17
  • 전체기사 421,451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울=뉴시스】박동욱 기자 = 정홍원 국무총리 후보자가 21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3회의장에서 이틀째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의원들의 질문을 경청하고 있다. fufus@newsis.com 2013-02-21

【서울=뉴시스】박대로 기자 = 정홍원 국무총리 후보자 인사청문회 마지막날인 22일 여야가 정 후보자에 대한 엇갈린 평가를 내놨다.

여당 간사인 새누리당 홍일표 의원은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 가진 인터뷰에서 정 후보자와 관련, "오늘 오전에 나머지 쟁점들에 대한 증인심문이 예정돼 있기 때문에 뭐라고 말하기는 쉽지는 않지만 지금까지 우리 의원들 사이에서는 '결격자는 아니지 않느냐'는 분위기가 형성되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거론된 여러 가지 도덕적 하자 등 문제들이 해명과 다른 자료들을 비춰볼 때 상당부분 해명이 된다"며 "정책문제에 대한 답변과정에서 답변을 회피한다는 질책이 있는데 조금만 노력하면 다 파악할 수 있는 부분"이라고 의견을 내놨다.

정 후보자 아들 병역면제 논란을 놓고도 "오늘 오전에 병무청 판정에 관여했거나 치료를 했던 의사들을 확인하겠지만 지금까지 내놓은 자료들로 보면 큰 문제는 없어 보인다"고 평했다.

책임총리직을 수행할 능력이 되느냐는 질문에는 "앞으로 박근혜 당선인이 대통령이 돼서 실질적으로 국무위원 제청권을 총리한테 위임하고 총리가 행정을 통할하도록 힘을 실어주면 이 분은 그런 걸 잘 수행할 수 있는 정도는 된다"고 답했다.

반면 인사청문특위 야당 간사인 민주통합당 민병두 의원은 "이슈를 해결할 수 있는 직관력이 있는지를 주로 봤는데 아직은 걱정되는 부분이 있다"고 부정적인 평을 내놨다.

또 "(법무법인 전관예우 문제 등)어제 확인되지 않은 것들이 몇 가지가 있다"며 "아직 시험이 다 안 끝났다"고 강조했다.

다만 아들 병역면제와 관련해서는 "병역면제된 것이 부자연스럽지는 않아 보인다"며 "별도로 X레이와 CT 촬영한 것을 제출 받아 전문의 몇분과 함께 봤다. 오늘 정형외과 학회 참고인으로부터 몇가지만 추가로 진술을 들어보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daero@newsis.com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