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데스크칼럼>반의반값 아파트, 발상은 좋지만

<데스크칼럼>반의반값 아파트, 발상은 좋지만

  • 기자명 조주연 대표기자
  • 입력 2008.01.23 15:09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값 아파트(토지임대부·환매조건부 주택)에 이어 이번에는 반의반값 아파트(지분형 아파트)가 등장했다. 내집마련의 꿈을 포기하려했던 서민들의 귀를 쫑긋하게 하는 메시지다.

반값 아파트는 한나라당 홍준표 의원이 대지임대부 분양주택을 제안하면서 사회적 큰 반향을 일으켰다. 내집마련의 꿈을 실현시켜줄 획기적인 주택 공급 방식으로 급부상, 서민들의 인기(기대심리)를 한몸에 받았으며 급기야 참여정부도 적극 동참해 토지임대부 및 환매조건부 아파트가 현실화됐다.

하지만 작년 11월 군포 부곡지구에서 시범 분양된 이른바 반값 아파트는 당초 기대와는 정반대로 겨우 7.5% 만이 계약하는 참담한 실패로 귀결됐다.

추가기사 이어서 보기

기사의 50%만 노출된 상태이며 추가로 기사 이어서 보려면
정기구독 신청해야 나머지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유료회원전용기사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유료회원만 열람가능)

유료회원 가입 후 결재하신 회원은 반듯이 회원 아이디와 매체명을 아래 핸드폰 번호로 문자를 남겨 주셔야 유료회원으로 계속해서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유료회원 기사 안내
010-8776-7114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