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유승우 의원, 우박피해농가 농산물 2천만원 판매지원 성과

유승우 의원, 우박피해농가 농산물 2천만원 판매지원 성과

  • 기자명 편집부
  • 입력 2014.08.28 00:25
  • 전체기사 420,779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유승우 의원

유승우 의원(국회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이 지난 6월 이천지역의 갑작스런 돌풍 및 우박으로 인해 농가에서 발생한 복숭아, 감자 농작물 피해 농가에게 2천만원의 판매 성과를 지원해 지역주민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받고 있다.

이천지역은 4개면 244농가에서 200 ha의 노지작물 및 과수가 우박피해를 당했으나 가축은 100%보상인데 반해 농작물은 15%수준, 피해가 큰 시설하우스 비닐 파손과 재난지수 300미만 영세농가 지원 배제, 현실성 없는 재해 융자금 산정으로 현실과 동떨어진 지원금에 대해 농가들의 불만이 팽배한 것이 사실이다.

유 의원은 지역 농업관련단체로부터 현장의 소리를 듣고 한국마사회와 협력하여 율면지역 복숭아피해농가 19가구와 호법면 감자생산 농가의 생산농산물을 판매 촉진 지원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유 의원은 “소규모이지만 농가에 도움을 드리고자 계획을 하게 됐으며,국회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활동을 통해 작물 손실금액 지원 단가 상향조정, 시설하우스 비닐파손 지원 적용, 재난지수 하향조정, 농작물재해보험 품목 확대 등 농민의 소리가 최대한 정부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