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정의]김제남 원내대변인 (새누리당 심재철 의원 세월호 유가족 집회금지법 발의 관련)

[정의]김제남 원내대변인 (새누리당 심재철 의원 세월호 유가족 집회금지법 발의 관련)

  • 기자명 국회일보
  • 입력 2014.09.09 12:09
  • 전체기사 418,533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평]

김제남 원내대변인 (새누리당 심재철 의원 세월호 유가족 집회금지법 발의 관련)

새누리당이 또다시 세월호 유가족에게 상처주는 망동을 저질렀다. 국회와 광화문, 청와대 앞에서 수십일째 진행되는 유가족과 시민들의 농성 집회를 가로막고자 심재철 의원 등 새누리당 의원 10명이 집시법 개정안을 발의한 것이다. 30일 이상 장기집회 제재와 문화재로부터 100m 이내 집회 금지 등을 담은 개정안은 누가봐도 유가족들의 집회를 탄압하기 위한 꼼수에 다름없다.

오늘로 국회 농성 56일, 광화문광장 농성 54일, 청와대 앞 농성 15일이 지났다. 대통령을 만나고 싶다고, 진상규명을 위한 특별법을 제정해달라는 호소에는 귀를 틀어막은 채 오히려 공권력까지 동원하여 정권 사수에만 골몰하고 있는게 집권여당 새누리당의 실체임이 드러났다.

더군다나 개정안을 대표발의한 심재철 의원은 세월호 국정조사 특위 위원장이었다. 지난 번 유가족을 폄훼하는 유언비어 유포로 인해 사과까지 했지만, 그 본색은 바뀌지 않은 것이다. 세월호 국정조사가 파행을 거듭한 이유가 확실하게 확인된 것이다.

세월호 참사 이후 첫 명절을 맞아 사랑하는 아들 딸, 가족들의 죽음에 또다시 가슴이 메어오는 유가족들에게 참 몹쓸 짓을 하고 있다. 집권당으로서 최소한의 도리와 염치가 있는지 묻지 않을 수 없다. 새누리당과 심재철 의원은 지금 당장 유가족에게 사과하고 어처구니없는 개정안을 즉각 철회해야 한다.

2014년 9월 5일

정의당 원내대변인 김 제 남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