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군, ‘북 전면전 도발’ 대비 호국훈련 실시

군, ‘북 전면전 도발’ 대비 호국훈련 실시

  • 기자명 편집부
  • 입력 2014.11.10 10:48
  • 전체기사 418,567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21일 전군 차원 훈련…33만여명 참가  

2014 호국훈련이 오는 10일부터 21일까지 약 2주간 실시된다.

호국훈련은 매년 후반기에 연례적으로 실시하는 합동훈련으로 지난 1996년부터 육·해·공군·해병대 상호간 합동전력 지원과 합동성 증진을 위해 실시하는 훈련이다.

▲ 올해 훈련은 전 군이 최고도의 군사대비태세 확립에 목적을 두고 국지도발과 전면전 상황에 대비한 지·해·공 합동훈련 위주로 실시된다.주요 훈련으로는 전방군단 작계시행훈련, 기계화보병사단 쌍방훈련, 서북도서 방어훈련, 대(對)해상/해안침투훈련, 합동상륙훈련, 합동방공/전구탄도탄 훈련 등이 실시된다.훈련 참가인원은 33만 여명이며, 일부 훈련은 한·미 연합으로 실시될 예정이다.

올해 훈련은 전 군이 최고도의 군사대비태세 확립에 목적을 두고 국지도발과 전면전 상황에 대비한 지·해·공 합동훈련 위주로 실시된다.

주요 훈련으로는 전방군단 작계시행훈련, 기계화보병사단 쌍방훈련, 서북도서 방어훈련, 대(對)해상/해안침투훈련, 합동상륙훈련, 합동방공/전구탄도탄 훈련 등이 실시된다.

훈련 참가인원은 33만 여명이며, 일부 훈련은 한·미 연합으로 실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