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박 대통령, 리콴유 국장서 각국 정상과 조우

박 대통령, 리콴유 국장서 각국 정상과 조우

  • 기자명 편집부
  • 입력 2015.03.31 09:04
  • 전체기사 421,176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문록에 “리 전 총리는 우리 시대의 기념비적 지도자”

박근혜 대통령이 29일 리콴유 전 싱가포르 총리의 국가장례식에 참석해 각국 정상들과 만남을 가졌다.

박 대통령은 이날 오후 2시(현지시간)부터 싱가포르국립대 문화센터(UCC)에서 열린 리 전 총리의 국장에 참석했다.

▲ 박근혜 대통령이 29일 오후 싱가포 국립대학 문화센터에서 열린 리콴유 전 총리의 국가 장례식에 참석해 각국 정상들과 나란히 앉아 있다. (사진=청와대)

박 대통령은 조문록에 서명하기 전 훈센 캄보디아 총리, 조코 위도도 인도네시아 대통령, 테인 세인 미얀마 대통령 등과 잠시 인사를 나눈 데 이어 조문록에 서명한 뒤 장례식장에 입장했다.

박 대통령은 장례식장에서 존스톤 캐나다 총독, 메이트파레 뉴질랜드 총독과 인사 후 자리에 앉았다. 박 대통령은 레우벤 리블린 이스라엘 대통령과 테인 세인 대통령의 사이에 앉았으며 이들과도 환담을 나눴다.

앞서 박 대통령은 장례식장에 도착한 뒤 조문록에 서명하고 “리콴유 전 총리는 우리 시대의 기념비적 지도자였다(Lee Kuan Yew was a monumental leader of our time)”며 “그의 이름은 세계사의 페이지에 새겨져 영원히 기억될 것(His name will remain forever engraved in the pages of world history)”이라고 글을 남겼다.

이어 “한국 국민들도 그를 잃은 슬픔을 싱가포르 국민들과 함께 한다(The Korean people join all of Singapore in mourning his loss)”고 애도의 뜻을 밝혔다.

▲ 29일(현지시간) 싱가포르 리콴유(李光耀) 전 총리 국장에 참석한 박근혜 대통령(가운데)이 행사장인 싱가포르국립대학 문화센터(UCC)에서 안내를 받고 있다. (사진=저작권자 (c) AP=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