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의안접수현황(150622)

의안접수현황(150622)

  • 기자명 편집부
  • 입력 2015.06.25 11:59
  • 전체기사 418,533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 들어온 법률안등
-2015. 6. 22. 의안접수현황-


□ 국회사무처(사무총장 박형준)는 2015년 6월 22일(월) 김동철의원이 대표발의한 “다중이용시설 등의 실내공기질관리법 일부개정법률안”, 송영근의원이 대표발의한 “국회법 일부개정법률안” 등 27건의 법률안과 나경원의원 등 23인이 발의한 “광복70주년 및 분단70주년 기념 한반도 평화통일과 동북아의 항구적 평화를 위한 한ㆍ미 양국의회 결의안”을 포함하여 총 28건의 의안이 접수되었다고 밝혔다.
접수된 의안 중 법률안은 앞으로 환경노동위원회 등 소관 위원회에 회부되어 심사될 예정이다.
□ 어제 접수된 법률안 중 주요내용을 소개하면 다음과 같다.
- 다중이용시설 등의 실내공기질관리법 개정안(김동철의원 대표발의): 다중이용시설의 소유자 등은 매년 오염물질이 쌓이는 부품·장치를 세척·소독하는 등 공기정화설비 또는 환기설비를 청결하게 유지·관리하도록 함.
- 국회법 개정안(송영근의원 대표발의): 소위원회에 회부된 의안이 60일 동안 상정되지 않은 경우 소위원회에 자동으로 상정되도록 함.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