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김종인 비대위 대표, 기자간담회 인사말

김종인 비대위 대표, 기자간담회 인사말

  • 기자명 편집부
  • 입력 2016.02.29 02:53
  • 전체기사 418,533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종인 비대위 대표

여러분들이 잘 아시다시피 제가 더불어민주당에 와서 비상대책위원회 대표를 맡은지 어제로써 딱 한 달이 됐다. 그동안 느낌을 말씀드리면 한동안 굉장히 소란스럽고 당의 갈피를 잡지 못하는 모습을 보이다가 지난 한달 동안 비교적 안정세를 유지 하는 것에 대해 당원 여러분들과 의원님들께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린다.

안정만 한다고 해서 당이 4.13 총선을 앞두고 안주할 수 없는 입장이기 때문에 미래에 대한 변화를 추구하는 과정에 놓여있다.

4.13 총선을 맞이해서 우리 당은 그간 현 정부의 3년 동안의 정책적 실패 상황, 특히 경제정책 실패에 대해서 전면적으로 전쟁을 선포할 각오로 선거에 임할 계획에 있다.

물론 변화라는 게 사람에 따라 받아들이기 어렵고 일부 저항도 있을 수 있다. 그러나 더불어민주당이 현 상황에서 변화를 제대로 이끌어서 국민들에게 미래를 향한 변화된 모습을 보이지 않을 경우 총선은 물론, 내년 집권을 위한 대선에도 적지 않는 문제를 제기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어떠한 일이 있어도 변화를 관철시키려는 각오를 갖고 있다.

물론 당이 추구해온 가치들이 있다. 그중에서도 우리가 지켜야할 가치는 지켜나가고, 현실에 맞지 않는 가치는 변화를 가져올 수밖에 없다는 말씀을 분명히 드린다.

그래서 4.13 선거에 우리가 국민들에게 정직한 공약을 내놓고 물론 야당이기에 공약 실천에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내년 대선과 연계 시켜서 만들 생각을 가지고 있다.

더불어 민주당이 종전과 다른 변화된 모습을 갖고 총선에 임하고, 내년 대선에 임하려는 각오를 가지고 있다. 

 

2016년 2월 28일

더불어민주당 공보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