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
실시간

본문영역

KBS 고대영 사장은 불법 보도 개입과 보복성 인사 논란에 관한 입장을 밝혀라

KBS 고대영 사장은 불법 보도 개입과 보복성 인사 논란에 관한 입장을 밝혀라

  • 기자명 편집부
  • 입력 2016.07.18 09:40
  • 전체기사 420,182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S 가 ‘이정현-김시곤 녹취록’에 대한 침묵 내용을 기고한 KBS 기자가 15일 저녁 갑작스레 제주방송총국으로 발령을 받아 보복성 인사라는 비판이 나오고 있다.

또한, 사드 배치 뉴스 보도 관련해서, KBS 고대영 사장이 보도 내용에 직접 불만을 표시하고, 해설 위원들에게 ‘주의’를 주고 좌천성 인사발령 조치를 한 정황도 드러났다.

실제 해당 뉴스 해설은 고대영 사장의 ‘주의’ 조치 이전에는 사드 배치 관련 상식적 내용을 담고 있었으나, 지적 이후에는 박근혜 정부를 두둔하는 강경한 어조로 변하였다. 고대영 사장도 이원종 대통령 비서실장이 주장한 ‘청와대의 통상적인 업무’에 협조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의심스럽다.

이에 고대영 사장은 보도 개입 의혹과 찍어내기 식 인사 시도에 대해 분명한 입장을 밝혀야 할 것이다.

KBS 는 권력의 입김에 흔들리는 방송국이 되어서는 안 된다. 또한 공영방송 KBS 사장의 임무는 시청자, 즉 국민의 권익을 보호하고 민주적 여론 형성을 위해 방송의 독립성을 유지하는 것임을 곱씹어 보아야 할 것이다.

KBS 고대영 사장은 “수신료의 가치를 감동으로 전합니다” 가 의미하는 바를 스스로 생각해 보길 바란다.


2016년 7월 16일
더불어민주당 부대변인 강선우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