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천시의회, 의정아카데미 ‘시민 의정교실’ 운영

인천시의회, 의정아카데미 ‘시민 의정교실’ 운영

  • 기자명 국회일보
  • 입력 2016.11.15 11:00
  • 전체기사 418,567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의회는 14일 인천대학교 글로벌법정경대학 행정학과 학생 17명이 지방행정론 강의의 일환으로 의정아카데미 시민 의정교실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시민 의정교실은 지방의회에 관심이 있는 시민단체의 신청으로 개최되는 의정체험 프로그램으로 지방의회의 기능과 역할에 대해 직접 현장에서 체험할 수 있는 과정으로 시민과 의회가 소통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고 있다.

이날 프로그램은 시 의회 소개를 시작으로 제갈원영 의장과 만남의 자리를 갖고, 2016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는 상임위원회 회의를 방청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이날 의정교실에 참여한 한 대학생은 "대화와 토론의 의회민주주의에 대해 본회의장 실제 의원석에 앉아 의정체험을 경험하면서 학교에서 공부한 행정이론들을 현장의 여러 상황과 접목해 시민이 행복한 행정을 연구해야겠다는 사명감이 생기는 계기가 됐다"며 "특히 행정과정에서 중요한 모든 정책을 최종적으로 심의·의결하는 의회의 의장님을 직접 만나서 대화를 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갖게 되어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제갈원영 의장은 "의정교실 참여를 계기로 행정에서 의회의 중요한 역할을 이해하고 시의회에 대한 관심을 갖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라고, 아울러 졸업을 앞둔 우리 대학생들의 많은 고민인 심각한 청년실업 문제에 대해 소통하고 공감해 다음 세대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정책을 만드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