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소식 강원
삼척시, 민방위대원 2차 보충교육 · 훈련 실시
   
▲ 삼척시
[국회신문] 삼척시는 지역 민방위대원 중 상반기 및 1차 보충 기본교육 및 비상소집 훈련 미이수자를 대상으로 하반기 2차 보충교육·훈련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대상자는 모두 548명으로, 민방위 1~4년차의 경우 243명, 비상소집 대상자인 5년차 이상의 경우 305명이다.

기본교육은 집합교육으로 10월 17일부터 10월 19일까지 3회에 걸쳐 삼척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진행되고, 전문 분야의 민방위 강사를 통하여 민방위 대원의 임무 및 역할, 재난관리 및 응급처치, 화생방 훈련 등 기본교육과 실전훈련을 받게 된다.

비상소집훈련은 10월 13일부터 10월 15일까지 3회에 걸쳐 읍면동 및 직장대별 지정장소에 응소·출석 확인하는 점검식 훈련으로 진행된다.

하반기 보충교육 및 비상소집 훈련기간 중에는 평일에 훈련받기 어려운 민방위대원들을 위해 주말반, 야간반도 준비되어 있으며, 금번 교육으로 삼척시 보충교육과 비상소집훈련은 마무리가 된다.

교육참가 시에는 배부된 통지서와 본인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을 반드시 지침해야 하며, 삼척시 교육일정에 참석이 어려운 경우에는 타지역에서도 교육훈련이 가능하며, 전국일정은 국민재난안전포털 사이트 및 스마트폰 앱 ‘안전디딤돌’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삼척시청 재난안전과 또는 각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배용원 기자  news@dailypress.co.kr

<저작권자 © 국회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용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