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철새 도래지"

"철새 도래지"

  • 기자명 국회뉴스
  • 입력 2008.03.18 13:08
  • 전체기사 418,567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보신당 만평

국회의 최고 왕고참 이용희부의장이 그동안 몸담아 왔던 통합민주당에 '한나라당 3중대'라며 가래침을 뱉고 '극우 철새' 도래지인 자유선진당의 품에 안겼습니다. 48년 정치인생에서 DJ의 오른팔이었고 '평화개혁세력'의 깃털로 치장해 왔던 그가 자유선진당으로 서식지를 옮기면서 "사실 나는 극우, 진짜 보수"라며 그동안 진보세력으로 몰린 것이 억울하다고 끄룩끄룩 울었답니다.

정치를 48년이나 해 온 사람이 자신을 '극우'로 호명하는 것도 낯 부끄럽고 철딱서니 없는 짓이지만 그래서 극우철새의 도래지가 되어버린 자유선진당의 당주인 이회창총재나 이 당에 먼저 둥지를 조순형씨들이 버선발로 뛰어나가 "천군만마"라며 그를 대환영하는 모양도 참 딱합니다. 그래도 명색이 '대쪽'이고 '미스터 쓴소리' 아니었습니까?
 
노욕이라고 밖에 할 수 없는 개인 통산 12번째 출마를 꿈꾸는 그를 안아줄 곳은 그래도 자유선진당 뿐입니다. 여기서 명토박아둘 것이 있습니다. 한나라당 대권 경쟁에서 밀린 손학규씨가 당주인 통합민주당을 '한나라당 3중대'라 부르는 건 당연한데 한나라당의 '메인스트림'으로 권토중래를 꿈꾸는 이회창총재가 한나라당 공천에서 탈락한 이삭들을 줏어 모으고 있는 이 당은 '한나라당 2중대'라는 사실입니다. 축하드립니다. 3중대를 떠나 2중대로 옮겨 간 것을 말입니다.

※외부 필자의 원고는 본지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음.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