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李-朴 X파일 공방 전면전으로 확대

李-朴 X파일 공방 전면전으로 확대

  • 기자명 김국태 기자
  • 입력 2007.06.07 17:16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당내 경선을 앞두고 한나라당 빅2 후보간 검증 공방이 전면전으로 확대되고 있어 초여름 날씨를 더욱 뜨겁게 달구고 있다. 이명박 전 시장은 7일 서울 여의도 자신의 캠프사무실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박근혜 전 대표측이 제기(곽성문 의원의 이명박 X파일)한 거액의 차명 재산보유설과 BBK(투자운용회사) 연루 의혹에 대해 강도높게 해명했다.

이 전 시장은 이날 회견에서 남의 이름으로 땅 한평도 숨겨 놓은게 없으며, BBK 주식도 단 한 주도 갖고 있지 않으며 직접이든 간접이든 아무런 관계가 없다고 강조했다.

이 전 시장은 20년간 민간기업 최장수 CEO(최고경영자)로 일했지만, 8000억원에 대해 들어본 적도 없고 남의 이름으로 숨겨놓을 이유도 없다는 점을 분명히했다.

이 전 시장은 (비통하다는 표현을 쓰며)당의 화합을 위해 그동안 많이 참아왔는데 무책임한 폭로전이 한계를 벗어나 너무 심하다는 불쾌한 속내를 드러내며 앞으로는 이같은 사태에 대해 더는 용납하지 않겠다는 단호한 뜻을 내비쳤다. 본선도 아닌 당내 경선에서 이같은 김대업식 폭로전은 정권교체를 가로막는 해당행위라는 인식이 강하다.

 이 전 시장의 대변인인 박형준 진수희 장관근 의원은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박 전 대표측이 아무런 근거도 제시하지 않은채 제기한 의혹이 마치 사실인양 보도되고, 이를 근거로 또다시 무책임하게 의혹을 확대 재생산하고 있는데 대해 이명박 후보는 강한 충격을 받았다며 지난 2002년 현재의 범여권 세력이 저질렀던 것과 똑같은 방식의 네거티브가 지금 한나라당 내부로부터 자행되고 있는 데 대해서도 상당한 충격을 받았다고 밝혔다.

특히 박근혜 후보측의 무책임한 네거티브가 당 검증위원회를 무력화시키고, 당을 혼란과 분열로 몰아넣는 해당 행위이자, 정권교체를 염원하는 국민과 당원들의 여망을 저버리는 행위라고 우려를 표명했다.

추가기사 이어서 보기

기사의 50%만 노출된 상태이며 추가로 기사 이어서 보려면
정기구독 신청해야 나머지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유료회원전용기사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유료회원만 열람가능)

유료회원 가입 후 결재하신 회원은 반듯이 회원 아이디와 매체명을 아래 핸드폰 번호로 문자를 남겨 주셔야 유료회원으로 계속해서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유료회원 기사 안내
010-8776-7114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