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자유선진당, 한-EU FTA 대책특위 구성

자유선진당, 한-EU FTA 대책특위 구성

  • 기자명 조한웅 기자
  • 입력 2009.07.14 17:39
  • 전체기사 418,533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선진당은 14일 당5역 회의에서 한-EU FTA 타결에 따른 피해 분야 대책을 강구하기 위한 ‘한-EU FTA 대책특별위원회’와 방사성폐기물 처분지역 지원을 위한 ‘방폐장 유치지역지원특별위원회’를 당내에 구성키로 했다고 밝혔다.

자유선진당은 ‘한-EU FTA 대책특위’에서는 FTA 타결이 국익에 적합한지, 졸속으로 이루어진 것은 아닌지, 국내 피해 분야는 최소화한 것인지, 또 다른 독소조항은 없는지를 철저히 규명할 것이라며, 특히 농업의 피해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므로 이 부문에 대한 보안대책을 적극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방폐장 유치지역지원특위’는 이채관 홍보위원장을 특위위원장으로 임명하여 유치지역 지원을 적극 추진할 방침이다.

한편 자유선진당은 이에 앞서 이회창 총재를 대표발의로 하는 ‘중·저준위방사성폐기물 처분시설의 유치지역지원에 관한 특별법’을 제출한 바 있다.

자유선진당 정책위원회 이상민 의장은 “특위에서는 정부가 국민의 희생을 강요한 사업에 대해 책임을 지고 유치지역 지원이 제대로 이루어지도록 할 것이며, 제출된 특별법 통과를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