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오산시의회의원 저소득노인 행복도시락 배달

오산시의회의원 저소득노인 행복도시락 배달

  • 기자명 한국행정일보
  • 입력 2015.08.12 12:01
  • 전체기사 418,533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소득노인 등 취약계층 돕기 앞장”

【오산】 오산시의회는 11일 오산시의회 전의원과 사회복지법인 세교복지재단 자원봉사자와 새마을교통봉사대가 함께 저소득노인 등 취약계층에게 도시락을 배달하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오산시의회의원들은 배달봉사자와 함께 2인 1조로 구성하여 배달봉사자 차량을 이용 거동이 불편한 저소득노인들과 결식아동들을 직접 방안까지 찾아가며 정성이 담긴 행복도시락을 전달했다.

이날 행복도시락 배달에 참여한 의원들은 한 결 같이 지난 10일 민생 사각지대의 방문보건대상자 현장 방문에 이어 두 번째로 실시하는 봉사활동으로서 우리 주변에 소외계층이 너무나도 열악한 환경에서 생활하는 것을 직접 보니 가슴이 아프다. 어려운 이웃과 나눔 활동이 지속적으로 실천 가능한 활동들을 되기 위해서는 사회의 온정의 손길이 절실하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번 이틀 동안 민생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대상자 현장 방문을 통하여 수혜대상자와 자원봉사자의 애로사항을 파악하고 도출된 문제점에 대해서는 향후 개선방안을 적극 모색하여 의정활동에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사)세교복지재단(대표 김종훈)에서는 저소득노인과 결식아동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도시락 배달 외에도 어르신을 대상으로 무료경로식당및 경로대학운영 등 다양한 복지업무를 수행하는 모범적 사회복지법인으로 알려져 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