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페루 쿠스코 주정부, 한국의 ICT기술 교류 요청

페루 쿠스코 주정부, 한국의 ICT기술 교류 요청

  • 기자명 한국행정일보
  • 입력 2015.08.12 12:05
  • 전체기사 421,451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문종 위원장 “정책·노하우 전수 역할 다할것”

페루 쿠스코(KUSCO) 에드윈 리코나(Edwin Licona) 주지사는 현지시간 10일 오전(한국시간 8월 11일, 화) 한국과 중남미국가(콜롬비아, 페루)간의 과학기술 및 방송·통신·정보보안 분야의 상호교류 확대를 위한 국회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 대표단(국회대표단 단장: 홍문종 위원장, 단원: 박민식 간사, 우상호 간사, 민병주 의원)을 영접한 자리에서 세계 최고수준의 ICT 기술과 경험을 보유한 한국의 교류 협력을 공식 요청했다.

리코나 주지사는 “쿠스코 주정부가 페루 지방정부로는 처음으로 민관과 시민사회가 협력하여 주정부 차원의 정보화 사업 계획을 수립·추진하고 있으며, 쿠스코 주가 계획한 지식정보사회 구축을 위해서는 한국의 기술이전과 교류협력이 절실하다”며 국회 미방위 대표단에게 기술교류 협력을 요청했다.

리코나 주지사의 공식적인 요청에 대해 홍 위원장은 “한국 정부의 풍부한 정보화 발전 경험과 우수한 노하우를 쿠스코 주에 정책·기술적으로 전수 할 수 있도록 국회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가 역할을 할 것”이라고 화답했다.

새누리당 미방위 간사인 박민식 의원은 “디지털 경제시대의 ICT기술과 과학기술분야의 경제성장이 국가발전의 핵심분야로 떠오르고 있으며, 페루와 한국간의 긴밀한 교류협력이 지속적으로 진행된다면 양국의 경제발전은 물론 우호관계 증진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대표단으로 페루 쿠스코주에 공식 방문한 새정치연합 우상호 미방위 간사는 “페루 쿠스코 주의 정보격차 해소 및 ICT 기술 활용을 증대시키기 위해서는 한국 정부 및 공공기관과의 기술교류가 우선되어야 한다”고 강조하며, “대한민국 국회에서도 쿠스코 주와의 교류협력을 위해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언급했다.

국회 미방위 소속 민병주 의원은 “페루 쿠스코 주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정보화 및  인프라 구축사업이 양국간의 교류협력을 바탕으로 긴밀하게 추진된다면, 페루 국가 전체의 전자정부 사업, ICT 정책 및 과학기술 분야 발전이 성공적으로 이루어 질 수 있다”고 강조하며, “쿠스코 주에서도 대한민국의 과학기술발전을 선도하고 있는 대전유성과학특구와 같은 집적단지 조성이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마지막으로 홍문종 위원장은 “한국과 페루 양국간 ICT 분야에 대한 교류협력 관계 발전에 대한 의지가 높은 만큼, 국회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에서도 양국간의 긴밀한 우호협력과 기술교류분야에 가교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페루 쿠스코주를 공식 방문한 국회 미방위 대표단은 콜롬비아의 정보접근권 확대와 ICT 발전을 위해 쿠스코 주에서 요청한 그린(Green) PC 100대(한국 기업에 생산한 PC)를 제공하는 전달식을 개최했다.

한국의 그린 PC를 전달받은 리코나(Licona) 쿠스코 주지사는 “한국의 그린 PC를 활용하여 페루와 쿠스코의 ICT 인프라 조성에 소중히 사용할 것이며, 향후 한국과의 ICT 분야의 교류협력에 있어, 긴밀한 관계를 유지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또한, 리코나(Licona) 주지사는 “한국 페루 양국간의 ICT를 비롯한 과학기술분야 및 사회경제 분야의 교류협력을 위해 페루를 공식 방문한 국회 미방위 대표단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며, 향후 한-페루 양국 발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언급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