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백혜련 대변인, 오전 현안 서면 브리핑

백혜련 대변인, 오전 현안 서면 브리핑

  • 기자명 한영주
  • 입력 2017.11.14 23:12
  • 전체기사 418,533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혜련 대변인, 오전 현안 서면 브리핑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한 조속한 수사로 국정원 비자금 게이트의 진실을 밝혀야 한다

 박근혜 정부의 국정원의 역할은 결국 ‘국민의 안보기관’이 아닌 ‘대통령 보위기관’이었다는 것이 드러났다.

박근혜 정부의 남재준·이병기·이병호 전 국정원장 시절 박 전 대통령 측에 국민 혈세 40여억 원이 뇌물로 상납된 것으로, 남재준·이병호 전 원장은 ‘박근혜 전 대통령의 지시로 전달했다’는 진술을 했으며, 이병기 전 원장 시절에는 상납금이 기존 월 5천만 원에서 1억 원으로 두 배로 올랐다는 것이다.

 이제 핵심은 현재 드러난 것만 40여억 원인 상납금이 어디로 쓰였는지를 밝히는 것이다. 이와 관련한 전직 국정원장들뿐만 아니라 문고리 3인방 역시 박 전 대통령의 지시로 전달했다고 일관되게 진술하고 있는 만큼 상납금의 사용처는 박근혜 전 대통령이 알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국정농단 사건이 불거진 7월에 중단된 상납금이 9월에 갑자기 2억 원으로 증액되어 전달 된 것이, 당시 독일로 출국한 최순실의 도피자금으로 쓰인 것은 아닌지 그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

또한, 박 전 대통령의 비선 진료, 의상비, 최순실의 아파트 전세금 등이 모두 현금으로 지불된 것에 주목해야 한다. 박 전 대통령과 최순실과 경제공동체라는 또 다른 증거가 될 수 있는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뇌물수수자인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한 수사는 불가피하다. 박 전 대통령은 줄곧 사적이익을 위한 권한 남용은 없었다고 밝혀왔다. 

국정원의 특수활동비는 엄연히 국민의 혈세다. 박 전 대통령에 대한 철저하고 조속한 수사를 통해 국정원에서 상납된 40억 원이 어디로 갔는지 밝혀야 하며, 국정원 비자금 게이트의 실체적 진실을 반드시 밝혀야 한다.

2017년 11월 14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