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김현 대변인, 오후 추가 현안 브리핑

김현 대변인, 오후 추가 현안 브리핑

  • 기자명 한영주
  • 입력 2018.01.17 21:42
  • 전체기사 417,703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현 대변인, 오후 추가 현안 브리핑

이명박 전 대통령의 사과 없는 기자회견이 매우 실망스럽다. 더 이상 국민을 기망하지 말고 검찰수사에 적극 협조해야 

이명박 전 대통령이 다스의 실소유주 의혹과 국정원 특수활동비 수수 의혹 등 자신을 둘러싼 논란에 대해 입장을 표명했다.  

자신의 잘못을 고백하고, 진실을 밝히기는커녕 측근 감싸기에 급급한 기자회견이었다. 

이명박 전 대통령의 기자회견을 지켜본 국민들은 참담함을 금할 길이 없는, 성의 없는 내용에 불과하다는 평가다. 

불법행위를 한 인사들이 구속됐음에도 ‘국가를 위해 헌신한 공직자’로 둔갑시킨 점에 대해 국민들로부터 지탄받아 마땅하다. 

법 앞에 만인은 평등하다. 적폐를 청산하라는 국민들의 명령에 대해 정치공작이라는 이명박 전 대통령의 주장이 어처구니없을 뿐이다. 

이명박 전 대통령은 법과 원칙에 따라 검찰 수사에 협조해야 한다. 

검찰은 흔들림 없이 모든 의혹의 실체적 진실을 밝혀주길 바란다.

2018년 1월 17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