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장애인차별금지법 토론회 연다

장애인차별금지법 토론회 연다

  • 기자명 조한웅 기자
  • 입력 2008.07.30 10:05
  • 전체기사 418,567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박은수 의원 등 주최

민주당 박은수 의원(비례대표)과 장애인차별금지추진연대(이하 장추련)가 30일 오후2시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장애인차별금지법 시행, 이명박 정부 무엇을 준비하나'라는 주제로 현안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에는 복지부, 인권위, 법무부 등 9개 정부 부처가 장차법 시행과 관련해 정부의 준비 상황과 시행 계획을 발표하고 이에 대해 장추련  법제위원들이 장애계의 요구들을 담아 토론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 토론회에서는 ▲인권위 차별시정기구와 관련해 차별시정 본부의 설치 문제, ▲장차법 시행과 관련된 민간사업자 문제, ▲여전히 모호하고 구체적 시행방안이 나오지 않아 문제가 되고 있는 ‘정당한 편의’ 문제 ▲법안에 명시된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의 의무’에 따라 준비돼야 할 사항 등이 집중 논의된다.

더불어 장애인의 노동권 문제, 교육권 문제, 이동권 및 사법행정서비스 상의 문제, 전자정부 등의 장애인 정보접근성 문제 등, 현재 장애인들이 받고 있는 차별의 현실도 소개될 예정이다.

박은수 의원은 "이번 토론회가 장애인차별금지법 시행과 관련된 정부의 시행 준비 현황을 살펴볼 수 있어 앞으로 실효성 있는 장애인차별금지법 시행을 위해 의미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