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제윤경 원내대변인, 오후 현안 서면 브리핑

제윤경 원내대변인, 오후 현안 서면 브리핑

  • 기자명 한영주
  • 입력 2018.01.19 21:48
  • 전체기사 418,567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윤경 원내대변인, 오후 현안 서면 브리핑

중소기업계와의 경청간담회 결과

더불어민주당은 ‘현장에서 답을 찾아보자’는 취지로, 이번 한 주 ‘사회적대타협을 위한 경청간담회’를 이어가고 있다. 그간 대한상의를 시작으로 한국노총, 경총, 민노총까지 경제, 노동계를 망라하여 각계각층을 만나 소중한 정책 제언을 듣고 있다. 오늘은 그 다섯 번째로,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중소기업계 대표들과 간담회를 진행했다.

오늘 간담회에 참석한 중소기업계 대표들은 문재인 정부의 소득주도 성장과 근로자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근로조건 개선 방향에 대해 대부분 공감을 표해주셨다.

또한 중소기업계는 추가적으로 ▲ 30인 미만 사업장에 대한 근로시간단축의 보완대책 ▲ 최저임금 산입범위 확대와 업종 지역 연령대별 차등적용 ▲ 대기업의 중소기업 기술탈취 강력 근절 ▲ 소상공인 생계형 적합업종 특별법 제정 등을 건의했다.

우원식 원내대표는 “문재인 정부는 ‘중소기업 정부’를 표방할 정도로 중소기업을 살리고 중산층을 살리는 일을 최우선 국정과제로 두고 있다”고 말하며 적극 검토할 것을 약속했다.

좋은 정책이 실제로 발아하기 위해서는 대화와 토론을 통한 사회적 대타협 정신이 필수다.

더불어민주당은 앞으로도 더 많은 국민들의 의견을 청취하여 사회적 합의를 실현해 가도록 노력할 것이다.

 

2018년 1월 19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