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국회뉴스
최경환, 북구 '하수도 정비' 숙원사업 해결

[국회=글로벌뉴스통신] 최경환 국회의원(민주평화당,국토교통위원회)은 지난 9일 북구 삼각동 우미아파트 경로당에서 북구의회 이관식 의원, 장영희 의원, 북구청 관계자, 지역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삼각동 서라아파트 주변 하수도 정비공사'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사진제공: 최경환의원실) 최경환 국회의원(민주평화당,광주 북구을, 국토교통위원회)

'삼각동 서라아파트 주변 하수도 정비공사'는 북구 삼각동 지역의 오랜 숙원사업으로 지난해 지역 주민들이 최경환 국회의원의 '찾아가는 의정보고회'에서 건의한 사업이다. 최 의원은 특별교부금 2억4천만원을 확보해 올해부터 사업을 추진토록 했다. 

금번 사업은 북구 삼각동 서라아파트 등 3개 아파트 주변에 오수관로 400m를 설치하는 사업으로 지난 2일 실시설계 용역을 발주했으며, 공사는 8월까지 완료할 계획이다.   

최 의원은 "삼각동 서라아파트, 우미아파트, 모아호반아파트 1,300여 세대 주민들이 오ㆍ우수관이 분류되지 않아 악취에 시달려왔다"며, "금번 사업으로 북구 삼각동 지역의 주거환경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아울러, 최 의원은 "오래전부터 삼각동 숙원사업을 어떻게 풀어야 할지 고심해 왔다. 이번 사업으로 악취 등의 문제가 해결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심부름꾼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글로벌뉴스통신GNA (http://www.globalnewsagency.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도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