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소식 전북
김제시, 2020 귀농귀촌 청년창업 박람회 참가김제시와 함께하는 미래농업 견인 노력
   
▲ 김제시청
[국회신문] 김제시는 지난 5월 22∼24 까지 2박3일간 열리는 2020 귀농귀촌 청년창업 박람회에 참가해 귀농 창업을 꿈꾸는 청년농업인 유치 활동에 나섰다.

서울 양재동 aT센터 제1전시장에서 열린 이번 귀농귀촌 청년창업박람회는 연합뉴스와 농협이 주최했으며 성공적인 청년 창업농 및 귀농귀촌을 위한 맞춤형 정보 제공을 통해 청년들이 꿈을 펼치는 활력 넘치는 희망찬 내일의 삶을 설계하는데 도움을 주기위한 목적으로 추진됐다.

이번엔 코로나 바이러스로 상황이 다소 진정국면을 기다렸다가 조심스러운 분위기에서 안전에 각별히 신경을 쓰는 등 온·오프라인 병행, 각매체별 특성을 활용해 미래농업과 산업 트렌드를 공감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점이 특이할만 하다.

김제시는 김제시귀농귀촌협의회와 김제시 귀농귀촌 담당 및 청년창업 담당 공무원 등 10며명이 참여해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층에게 농촌의 다양한 생활정보와 창업농 안내, 각종 지원사업 등의 설명과 김제시 특성에 맞는 창업설계, 성공 귀농에 대한 모델 등을 소개했으며 김제시 특산품 박씨네누룽지, 지평선귀리 선물세트, 하소백련 연잎차 등의 20여종을 전시해 우리 지역을 알렸다.

김제시 귀농귀촌협의회 고민우 회장은 “ 김제의 이름에 걸맞는 귀농 성공의 열쇠가 우리 지역명 안에 고스란히 내포되어 있으며 농경문화의 발상지, 민간육단지, 스마트팜 혁신백리 등 대한민국 농업의 미래를 김제시와 함께 귀농으로 함께 하자”는 내용으로 청년 내방자들에게 강하게 어필해 관심을 끌었다.

배용원 기자  news@dailypress.co.kr

<저작권자 © 국회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용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