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공기업 소식 focus news
가스공사, 윤리의식 향상 '도전! 청렴골든벨' 성료임직원에 공감·참여 중심의 유쾌한 윤리교육 펼쳐
  ▲가스공사 임직원들이 '도전! 청렴골든벨' 행사에서 퀴즈를 풀고 있다.  
▲가스공사 임직원들이 '도전! 청렴골든벨' 행사에서 퀴즈를 풀고 있다.

[이투뉴스] 한국가스공사(사장 직무대리 김영두)는 지난 31일 본사 국제회의장에서 윤리의식 향상을 위한 임직원 참여형 교육인 '도전! 청렴골든벨'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본사 및 전국 사업소에서 부서별 대표직원 100명이 참여한 이날 행사는 참가자들을 응원하는 많은 임직원들의 호응과 관심 속에 1~3라운드 서바이벌 방식으로 진행됐다.

가스공사 임직원들은 KBS 1TV '도전 골든벨'의 진행방식을 차용한 이번 교육에서 청탁금지법, 임직원 행동강령, 갑질 문화 근절 등 윤리규범에 관한 퀴즈를 풀어보며, 자칫 딱딱할 수 있는 윤리교육에 유쾌하고 즐겁게 참여했다.

가스공사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임직원들이 청탁금지법과 행동강령에 대해 쉽게 배울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윤리경영은 반드시 확립해야만 하는 시대적 소명인 만큼, 지속적이고 다양한 윤리교육을 시행해 청렴문화 정착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가스공사는 앞으로도 활기찬 청렴윤리 문화를 조성하고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공감을 이끌어내기 위해 청렴수기 공모전, 직무별 맞춤형 청렴교육 등 다양한 윤리경영 프로그램을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 저작권자 ⓒ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 이투뉴스 (http://www.e2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채제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