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해식 대변인, 오후 현안 서면 브리핑

이해식 대변인, 오후 현안 서면 브리핑

  • 기자명 한영주
  • 입력 2018.11.14 21:58
  • 전체기사 421,451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해식 대변인, 오후 현안 서면 브리핑

한국기독교총연합회 및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방문 관련 브리핑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는 11월 14일 오후 3시 20분부터 4시 30분까지 한국기독교총연합회와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를 잇따라 방문하고 기독교계의 지도자들을 예방, 환담하였다. 

한국기독교총연합회 방문에는 대표회장 엄기호 목사, 사무총장 윤덕남 목사, 공동회장 김정환 목사 등이 함께 자리하였고 더불어민주당에서는 이해찬 대표를 비롯해 송기헌, 박찬대, 김성환 의원 등이 참석하였다. 

한기총 엄기호 대표회장은 “문재인 대통령과 더불어민주당의 노력으로 남북관계가 개선돼 가고 있는 것에 대해 감사를 표”하면서 “한반도 비핵화의 항구적인 평화정착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줄 것을 당부”하였으며 이러한 노력에 “교계도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이해찬 대표와 엄기호 대표회장은 지난 제3차 남북 정상회담의 특별수행단으로 북한을 함께 방문한 바 있다.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방문에서는 이홍정 총무 목사와 이해찬 당대표 등이 함께 자리하여 30여분 환담하였다. 참석자들은 군사정권 시절 한국 민주화운동의 보루 역할을 했던 기독교교회협의회의 헌신과 공로에 대해 과거를 회상하며 대화를 나누었다. 

이홍정 총무는 “엄혹한 시절 불의와 타협하지 않고 민주주의를 지켜온 교회의 노력은 한반도 평화 시대를 맞아 새로운 역할과 사명으로 발전하고 있다”면서 문재인 정부와 더불어민주당의 이해찬 대표가 한반도 평화체제 정착을 위해 더욱 큰 노력을 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아울러 이홍정 총무는 협의회가 추진하고 있는 ‘기독교사회운동 100주년 기념사업’에 대해 소개하고 더불어민주당의 지원을 당부하였다.

2018년 11월 14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