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국회 CM 포럼 창립총회 및 기념세미나 개최 예정

국회 CM 포럼 창립총회 및 기념세미나 개최 예정

  • 기자명 국회뉴스
  • 입력 2008.08.28 13:55
  • 전체기사 421,176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9월 4일, 한나라당 윤두환 의원 포럼 대표 맡아

한나라당 윤두환의원(건교위, 울산 북구)은 오는 9월 4일 오전 10시 국회 헌정기념관 대강당에서 국회 CM 포럼 창립총회 및 기념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국회 CM 포럼은 안상수 장윤석 허천 의원 등과 산업계와 학계 인사들이 함께 모여 대한민국 건설산업의 발전을 위해 만든 포럼으로 윤두환 의원이 대표를 맡는다.
 
이날 기념세미나에서는, '건설사업관리(CM) 어떻게 할 것인가?'란 주제로 서울대 이현수 교수가 주제발표를 하고 박상규 국토해양부 건설정책관,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조문영. 이복남 연구실장, 동부건설 이순병 사장, 건원엔지니어링 유군하 사장 등이 토론자로 나설 예정이다.
 
윤 의원은 국회 CM 포럼 창립 배경에 대해, “지금 국내외 건설시장은 대형화, 복잡화, 전문화 추세가 더욱 강화되고 있어 건설사업 전 단계에 걸쳐 품질, 안전뿐만 아니라 비용, 기간 등을 종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체계가 더욱더 필요하게 되었다”며, “전문가 집단이 발주자를 대신해 기획·설계·시공·감리·유지 보수 등의 일을 하는 건설사업관리(CM)가 활성화 되어야만 공사기간 단축, 사업비 절감, 품질 향상 등의 성과를 이끌어 내 대한민국 건설산업의 선진화를 꾀할 수 있기때문이다”고 밝혔다.
 
윤 의원은 또, “시공기술만으로 세계시장에서 승부하던 시대는 이미 지났지만, 안타깝게도 우리나라 CM은 제도권에 도입된 지 10년이 지났으나 아직도 확실하게 정착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인 만큼, 앞으로 국회 CM 포럼은 건설 분야에서 오케스트라의 지휘자 같은 역할을 하는 CM(건설사업관리)의 활성화를 위한 정책과 법률 정비 등에 중점적인 노력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