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국회뉴스 보도자료
홍익표 수석대변인, 오후 현안 서면 브리핑

홍익표 수석대변인오후 현안 서면 브리핑

문재인 대통령의 적극적인 민생경제 행보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더불어민주당은 최선을 다할 것이다

오늘 문재인 대통령은 중소.벤처 기업인 200여명을 청와대에 초청해 고충을 청취하고 소통하는 자리를 가졌다.

청년기업 방문에 연이은 경제 행보로서 경제주체와의 소통과 협력을 통해 민생경제에 활력을 높이고 성과 창출을 위한 문재인 대통령의 비상한 각오와 의지가 담긴 의미 깊은 자리였다.

더 많은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전체고용의 8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중소.벤처기업의 중추적 역할을 강조하며 사람 중심 경제의 주역이자 혁신성장혁신창업의 주체들로서 이들의 성과와 노력을 격려하고 나라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어달라는 문재인 대통령의 각별한 당부가 있었다.

또한새로운 성장동력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중소.벤처 기업 생태계 조성에 힘쓰며 불공정 거래를 개선하고 성장 단계별 맞춤형 지원을 강화하는 등 정부도 적극 지원하겠다는 의지를 다시 확인하는 중요한 자리였다.

경제주체로서 기업인들과의 만남을 일상화하고 일선 현장에 직접 다가가 소통하며 이들의 목소리를 정부정책으로 담아내겠다는 소통행보가 성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

이후에도 서민 경제주체인 소상공인.자영업자와의 간담회를 별도로 개최하여 최저임금과 주휴수당 논란으로 혼란을 겪고 있는 이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상호간 허심탄회한 대화를 통해 발전적 모습을 만들어나갈 것이다.

더불어민주당은 경제성장의 혜택이 국민 모두에게 골고루 돌아가고 삶이 개선되기 위한 문재인 정부의 노력을 적극 지원하는 한편국회에서 관련 법과 제도 마련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다.

2019년 1월 7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한영주  Hyj

<저작권자 © 국회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