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소식 경기
안산 ‘디지털제조스튜디오’ 기술지원 기업 모집관내 창업기업 제품 빠른 시장출시 위한 제조엔지니어링 서비스 지원
   
▲ 안산 ‘디지털제조스튜디오’ 기술지원 기업 모집
[국회신문] 안산시는 관내 창업기업 제품의 빠른 시장출시와 제조기술 지원을 위해 운영 중인 디지털제조스튜디오에서 ‘디지털 제조 기술지원 사업’ 참여를 원하는 기업을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디지털 제조 기술지원 사업은 첨단 디지털 제조장비 및 제조 엔지니어링 기술을 활용해 관내 소재 제조 창업기업들의 신제품 출시 및 기존제품 성능향상등 수요처 대응 동작시제품 제작 및 다품종 소량 제품 시 생산 지원과 함께 빠른 시장출시를 위한 수요시장 최적화 제조 엔지니어링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원 절차는 1단계 동작시제품 제작 지원 후, 성장단계에 따라 시장출시 대응이 가능한 수준의 제품화 역량 확보기업에게 2단계 차등 기술지원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신청 자격은 중소기업창업지원법에 따라 창업 후 7년이 경과하지 않은 안산시 소재 창업기업으로 국내 시장판매 및 해외시장 수출 목적의 동작시제품 제작과 시장출시 제품화 기술지원이 필요한 기업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단, 채무불이행, 국가 연구 개발사업 참여 제한조치 이력 등 정부지원 관련 제한사항이 있는 기관은 제외된다.

모집기간은 오는 10일까지이며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 후 신청서 등 관련 서류를 구비해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선정기업 평가는 지원필요성, 사업목적 및 사업성, 기대효과 등을 중심으로 검토하고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의 역량으로 제작이 가능한 범위 내의 제품에 대해 제작지원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 기술지원금의 지원방법은 신청한 수혜기업이 아닌 기술지원 세부공정 및 업무를 수행하는 기관에 간접 지원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시 관계자는 “관내 제조 창업문화 활성화 기반 조성을 위해 전문적인 기술지원으로 창업기업의 빠른 시장 출시를 돕는 역할을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창업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시장진출을 중점적으로 지원하고 확대해 관내 창업기업들에게 최적화된 제조엔지니어링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고 말했다.

성상수 기자  news@dailypress.co.kr

<저작권자 © 국회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성상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