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소식 경기
고양시, 2020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개최일산동구보건소, 코로나19 윈도우 스루 선별진료소 운영으로 최우수상 수상
   
▲ 고양시, 2020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개최
[국회신문] 고양시는 적극행정 문화 확산의 일환으로 지난달 29일 시청 평화누리실에서 ‘2020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시는 직원 공모를 통해 접수된 26건의 우수사례 중 1차 서면심사를 통과한 6건을 대상으로 발표회를 갖고 과제의 중요도, 추진노력, 확산 가능성, 발표의 완성도 등을 심사해 최종 순위를 결정했다.

심사 결과 ‘코로나19 윈도우 스루 선별진료소 도입’으로 일산동구보건소 양윤혜 주무관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의료진의 감염위험을 줄이고 방역용품 착용에 따른 피로도를 낮추기 위해 기존 컨테이너 형태의 선별진료소를 비대면 방식으로 개선한 사례로 창의적 문제해결과 다른 지자체로의 파급효과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 외에도 원릉역 지하보도 단절로 인한 통행불편 문제 해결 고양시 최초 노후상수관 정비 국비 지원 해외입국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선별진료소 도입 레이저를 이용한 기준점 개발로 국토관리의 효율성 제고 과밀억제권역 내 우량기업의 첨단업종 선정 추진 등 6건이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심사에 참여한 최동욱 규제개혁위원회 민간위원장은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으로 선정된 분들에 대한 축하와 함께 고양시 공직자들의 혁신과 헌신에 시민의 한 사람으로서 감사드린다”며 “우수사례 발굴과 확산을 통해 공무원들이 시민을 위한 적극행정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풍토가 조성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성상수 기자  news@dailypress.co.kr

<저작권자 © 국회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성상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