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멜라민 혼합식품 특단 대책 마련해야

멜라민 혼합식품 특단 대책 마련해야

  • 기자명 김동준 기자
  • 입력 2008.09.29 16: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변웅전 위원장 주장

변 의원은 지금의 멜라민 파동은 중국 식품업자들의 빗나간 상혼이 근본원인이지만 정부의 안일한 늑장대응도 책임을 면키어렵다고 지적하고 먹을거리만이라도 국민이 안심할 수 있도록 철저한 제도적 장치가 마련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변 의원은 국민불안해소와 재발방지를 약속하는 이명박 대통령의 대국민 담화, 국무총리를 위원장으로 한는 '멜라민식품안전관리대책특별위원회 구성, 중국산 수입식품을 비롯한 동남아 지역의 모든 수입식품에 대한 멜라민 검사확대 즉각 실시, 전국 각지의 멜라민 혼합식품 신속 수거, 두유제품 및 물고기사료 등에 대한 멜라민 검사 확대, 모든 용기 및 식기류에 '전자렌지 사용 금지'문구 삽입, 식품안전관리 통합시스템으로 일원화 등 정부에 7개 항목을 요구했다.

추가기사 이어서 보기

기사의 50%만 노출된 상태이며 추가로 기사 이어서 보려면
정기구독 신청해야 나머지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유료회원전용기사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유료회원만 열람가능)

유료회원 가입 후 결재하신 회원은 반듯이 회원 아이디와 매체명을 아래 핸드폰 번호로 문자를 남겨 주셔야 유료회원으로 계속해서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유료회원 기사 안내
010-8776-7114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