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
실시간

본문영역

갈수록 축소되는 중소기업수출지원

갈수록 축소되는 중소기업수출지원

  • 기자명 김득용 기자
  • 입력 2008.10.08 14:17
  • 전체기사 420,182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트라가 시행하고 있는 중소기업수출지원사업의 혜택을 받는 업체 수가 매년 급감하고 있는 추세다.

국회 지식경제위원회 우제창 의원(민주당, 경기 용인 처인)은 8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시장개척단 사업의 급격한 감소에도 불구하고 지사화사업 등 다른 사업의 활성화가 이루어지지 못해 결과적으로 업체선정의 경쟁이 심해지고,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중소기업의 수가 크게 줄어들고 있다"고 밝혔다.

우 의원은 "이와 같은 지원규모의 감소는 외유성행사라는 지적을 받아온 시장개척단의 규모를 축소하면서 그 수요를 대체할 사업을 개발하지 못한 점, 그리고 인력상의 한계로 인해 지사화 사업 등 중소기업의 수요가 높은 사업을 확대하지 못한 점에 기인한다"고 지적했다.

또한 우 의원은 “KOTRA의 중소기업수출지원사업의 참여업체 수가 감소하면 결국 정작 지원이 필요한 영세 수출업체가 지원에서 배제되는 결과를 초래할 것”이라고 우려하면서 “지사화사업의 확대를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 영세한 수출업체를 위한 신규사업을 개발해야한다”며 KOTRA의 대책을 촉구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