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소식 충북
청주 ㈜예소담 특포기김치, 김치품평회 대상 선정
   
▲ 청주 ㈜예소담 특포기김치, 김치품평회 대상 선정
[국회신문] 청주시는 농식품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주관한 제9회 김치품평회에서 흥덕구 옥산면 소재 농업회사법인㈜예소담의 특포기 김치가 대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김치품평회는 국산김치의 품질향상과 경쟁촉진 및 우수브랜드를 선발해 육성하는 대회로 김치산업진흥법에 따라 ‘12년부터 실시되어 올해 9회째 개최됐다.

올해 전국 25개 유명 김치업체가 참여한 가운데 품질, 위생관리, 소비자접근성, 사용원료, 미생물안전성 등에 대해 종합평가를 통함 심사를 거쳐 김치품평회가 실시됐으며 ㈜예소담은 김치관련 전문가 8명·소비자패널 30명이 평가 결과 높은 점수를 받아 대상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는 2012년, 2015년, 2016년, 2017년, 2018년에 이은 6번째 수상이다.

㈜예소담은 2007년도 설립 후 ISO22000인증, Haccp인증, Halal인증, 충청북도 우수농특산물 품질인증 등 생산제품에 대한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으며 중소기업청 경영혁신형 중소기업 및 수출유망 중소기업으로도 지정되는 등 건실한 기업이다.

또한 상당구 미원면에서 생산되는 배추의 60%를 계약재배해 원료를 조달하는 등 100% 국내배추를 사용하고 있다.

청주시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농산물의 부가가치를 높일 수 있는 가공산업을 적극 지원하고 시민에게 고품질의 안전먹거리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배용원 기자  news@dailypress.co.kr

<저작권자 © 국회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용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