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소식 충북
청주시, 2020년 최신 항공사진‘지도모아’에 공개달라진 청주시‘지도모아’공간정보시스템에서 한눈에 확인
   
▲ 청주시, 2020년 최신 항공사진‘지도모아’에 공개
[국회신문] 청주시는 6일부터 청주시‘지도모아’공간정보시스템을 통해 2020년 4월 이후 촬영한 최신 항공사진을 시민에게 공개한다.

현재 지도모아에서 공개되고 있는 항공사진은 1969년부터 이번에 공개하는 2020년 촬영된 항공사진으로 연도별로 검색할 수 있으며 분할화면으로 비교·분석도 가능하다.

다른 포털사이트에 비해 매년 선명한 화질로 청주시 전역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이 가능하다.

시 지도모아에는 항공사진뿐만 아니라 토지대장, 토지이용계획확인, 개별공시지가등 토지종합정보와 개발부담금 및 전국 유일 토지지목변경 취득세 가산출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전기차 충전소, 민방위 대피시설, 무인민원발급기 등 시민 생활과 밀접한 생활밀착형 시설의 위치와 현황을 항공사진과 함께 한눈에 볼 수 있다.

시는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시민에게 도움이 되고 활용한 가능한 청주시만의 공간정보 콘텐츠를 개발해 제공한다는 계획이라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항공사진 등 공간정보를 활용해 다양한 분야에서 잠재된 수요를 창출해 시민과 신속하게 공유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배용원 기자  news@dailypress.co.kr

<저작권자 © 국회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용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