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소식 경기
송산2동, 양심우산 무료대여 및 폐건전지 교환 서비스 추진
   
▲ 송산2동, 양심우산 무료대여 및 폐건전지 교환 서비스 추진
[국회신문] 송산2동 주민센터는 고객을 감동시키는 주민 만족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양심우산 무료대여 및 폐건전지 교환서비스를 추진하고 있다.

양심우산 대여 서비스는 갑작스러운 기상 악화로 우천 상황 발생 시 우산을 미처 준비하지 못하고 외출한 주민센터 방문객들이 비 걱정 없이 편안하게 귀가할 수 있도록 우산을 무료로 대여해 주는 서비스로 9월부터 신규 추진하고 있다.

양심우산을 이용하고자 하는 송산2동 주민은 우산을 대여해 사용한 후 5일 이내에 반납하면 된다.

지속적인 운영을 위해서는 우산을 이용하고 자율적으로 반납하는 주민의 협조가 중요하다.

이와 더불어 송산2동은 매립 시 토양과 수질을 오염시킬 수 있는 폐건전지의 분리수거를 활성화하기 위해 폐건전지를 새건전지 및 마스크로 교환해주는 서비스를 추진 중이다.

의정부시 주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알칼리, 리튬, 망간 등 종류에 상관없이 폐건전지 20개당 새건전지 2개, 혹은 KF-94 마스크 1개로 교환할 수 있다.

단, 건전지 교환 서비스는 예산 소진 시 중단될 수 있다.

이혜란 행정지원팀장은 “송산2동 주민센터 직원들은 주민들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고민하고 주민들의 불편함을 해결해 주민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항상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며 “주민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면서 주민이 공감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주민과 소통하는 행정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성상수 기자  news@dailypress.co.kr

<저작권자 © 국회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성상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