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소식 경기
Refresh 의정부 뉴딜사업으로 쓰레기 치운 자리에 꽃이 활짝 피었습니다
   
▲ Refresh 의정부 뉴딜사업으로 쓰레기 치운 자리에 꽃이 활짝 피었습니다!
[국회신문] 의정부1동은 지난 24일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경기침체 극복을 위한 희망일자리 Refresh 의정부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상습 쓰레기무단투기 지역을 의정부1동 바르게살기위원회 뉴딜사업 참여자 20여명이 국화 400본을 식재해 가을정취 물씬 풍기는 아름다운 꽃밭으로 재탄생시켰다.

불법쓰레기가 쌓이면서 악취가 발생하고 도시환경 미관저해로 민원이 끊이지 않던 곳을 멋진 화단으로 변신시킴으로써 상습 쓰레기 무단투기 예방은 물론 깨끗한 거리조성으로 환경보호에 대한 인식을 일깨워주는‘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뒀다.

향후 물주기, 잡초제거 등 지속적인 사후관리로 주민들에게 아름다운 꽃으로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에 위안과 행복을 선사할 예정이다.

오정수 의정부1동장은 “앞으로도 Refresh 의정부 뉴딜사업과 연계한 지속적인 상습쓰레기 무단투기지 정비로 올바른 시민의식 개선과 깨끗한 마을 만들기에 노력할 것이며 이번 국화 식재가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분위기를 전환하고 생활 속의 활기를 불러일으킬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성상수 기자  news@dailypress.co.kr

<저작권자 © 국회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성상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