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소식 경기
남양주시, ‘남양주지역화폐 가맹점 등록’의무화에 따른 ‘온라인 간편등록 사이트’ 운영
   
▲ 남양주시, ‘남양주지역화폐 가맹점 등록’의무화에 따른 「온라인 간편등록 사이트」 운영
[국회신문] 남양주시는 ‘지역사랑상품권 이용 활성화에 관한 법률’이 지난 7월 2일자로 시행됨에 따라 남양주지역화폐 가맹점 등록이 10월 5일부터 의무화 됐다고 밝혔다.

그동안 남양주지역화폐는 BC카드 가맹점 정보 활용을 통해 사업주가 IC카드 단말기를 이용해 연매출 10억 미만 소상공인 업소라면 별도의 신청절차 없이 가맹점으로 자동등록 되어 지역화폐 결제가 가능했지만, 10월 5일부터는 시에 별도로 가맹점 등록 신청을 하지 않은 업소는 지역화폐 결제가 제한된다.

따라서 기존 지역화폐 가맹점의 경우 10월 4일까지 사업주가 ‘지역화폐 온라인 가맹점 등록 사이트’에 가맹점 신청을 의무적으로 해야 하며 10월 5일부터 신규사업자 및 타지역 전입사업자는 지역화폐 가맹점 등록을 별도로 신청해야 지역화폐 결제가 가능하다.

시는 등록기간이 매우 짧은 점 등을 고려해 12월 31일까지 기존가맹점에 대해 등록신청 계도기간으로 연장 운영하고 ‘온라인 등록’이 대표자 본인명의 핸드폰을 통해 인증 후 사업자등록증 번호입력과 몇 가지 동의절차만 거치면 매우 간단하므로 온라인 가맹점 등록을 권장하고 적극 홍보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시는 온라인 등록이 어려운 경우에 한해, 오프라인 등록신청도 접수받을 예정이며 가맹점 등록 신청서는 시청 홈페이지에서 다운 가능하며 팩스 또는 방문·우편 및 이메일 등으로 접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기간 내 지역화폐 가맹점 등록을 효율적으로 운영해 나갈 수 있도록 온라인 등록사이트 문자 URL발송 및 각종 매체홍보, 전단지 등을 활용해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성상수 기자  news@dailypress.co.kr

<저작권자 © 국회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성상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