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소식 경기
구리시 ‘갈매동 산마루길’ 힐링정원으로 탈바꿈코스모스, 백일홍, 사루비아, 매리골드 등 ‘다채로운 가을꽃 정취 기대’
   
▲ 갈매동 산마루길 힐링공원 전경
[국회신문] 구리시 갈매동 행정복지센터는 ‘갈수록 매력있는 아름다운 마을, 갈매동 가꾸기 사업’의 일환으로 산마루길 일원을 힐링공원으로 탈바꿈해 운영한다.

갈매동 산마루길 일원은 과거 쓰레기 무단투기와 잡초로 도로경관이 취약한 지역으로 개선이 필요한 공간이었다.

이에 갈매동에서는 지난 7월 먼저 코스모스 씨앗을 파종하고 9월 23일에는 백일홍, 사루비아, 매리골드 등 다채로운 가을꽃 약 300본과 소관목을 식재해 가을 정취 가득한 힐링공원으로 재탄생시켰다.

갈매동 산마루길 힐링공원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지역 주민들이 꽃길속 가을정취를 느끼며 거닐 수 있는 즐거운 산책길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새로운 신도시로 다양하게 발전해 가고 있는 갈매동 산마루길에 조성된 힐링정원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심신이 지쳐있는 지역주민들에게 위안이 되고 사회적 거리두기로 외출 조차 어려운 상황에서 멀리 가지 않아도 숲의 나무를 바라보며 산마루길 코스모스 꽃길을 따라 걸으면서 즐거운 산책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 관리에 철저를 다하겠다”고 전했다.

성상수 기자  news@dailypress.co.kr

<저작권자 © 국회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성상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