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소식 서울
건강도시 은평, 일상생활 속 걷기 운동 실천을 위한 건강계단 조성 및 우리동네 문화명소 걷기 추진
   
▲ 건강도시 은평, 일상생활 속 걷기 운동 실천을 위한 건강계단 조성 및 우리동네 문화명소 걷기 추진
[국회신문] 은평구는 일생생활 속 걷기 운동 실천을 위해 보건소, 응암정보도서관, 증산정보도서관, 다목적체육관 4곳에 건강계단 조성을 완료했다.

이를 통해 구는 주민 이용이 많은 공공시설에 건강계단 조성으로 바르게 걷는 자세·계단걷기 효과·생활 건강 수칙 등 건강과 관련한 유익한 콘텐츠를 제공해 자발적이고 능동적인 건강생활 실천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했다.

또한 보행자의 날을 맞이해 11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우리동네 문화명소 걷기’ 챌린지를 추진할 예정이다.

걷기 코스는 우리구 문화명소인 은평인공암벽장·은뜨락도서관·한국고전번역원·은평뉴타운도서관·금성당을 연결한 코스이며 10월 21일부터 27일까지 사전접수 후 선착순 100명에 한해 진행한다.

은평구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사전접수자에게는 건강정보가 수록된 달력과 걷기챌린지를 위한 마스크·손소독제를 우편으로 제공하며 해당코스 완주 후 걷기 인증사진과 함께 성공수기 제출 및 설문조사를 완료하면 된다.

그 중 50명을 선정해 서울사랑상품권 1만원을 지급할 예정이며 자세한 정보는 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은평구 보건위생과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계단걷기는 짧은 시간 동안 근력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할 수 있어 하체 근력 향상과 관절염을 예방하고 혈액순환 개선 및 심혈관계 건강, 심폐기능 강화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다”며 건강을 위해 많은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김미경 구청장은 ”코로나19로 줄어든 신체활동 증진과 일상생활에서 실천 할 수 있는 다양한 걷기 환경 조성 등으로 구민 건강 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건강도시 은평이 되겠다“고 말했다.

성상수 기자  news@dailypress.co.kr

<저작권자 © 국회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성상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