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소식 경기
수원시, ‘포스트코로나 시대’ 정책과제 발굴할 토론회 개최‘시민 공감 릴레이 정책토론회’5회에 걸쳐 온라인 생중계, 실시간 채팅으로 의견 제시할 수 있어
   
▲ 수원시, ‘포스트코로나 시대’ 정책과제 발굴할 토론회 개최
[국회신문] 수원시가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새로운 표준을 선도할 정책과제를 발굴하는 ‘시민 공감 릴레이 정책토론회’를 연다.

정책토론회는 안전하고 편리한 ONE-STOP 통합민원실 운영, 수소 큐레이터 양성 및 시민교육,시민 공감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 운영, 포스트 코로나 시대, 전통시장 및 골목상권 활성화 방안, 녹색건축물 조성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5회에 걸쳐 진행된다.

토론회는 발제자·토론자·전문가만 참석한 가운데 무관중으로 진행되며 수원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한다.

토론회를 시청하며 실시간 채팅으로 질문을 하거나 의견을 제시할 수 있다.

수원시는 ‘포스트코로나 대응 한국판 뉴딜 연계 정책 발굴’을 주제로 9월 25일부터 10월 16일까지 수원시 온라인 참여 플랫폼 ‘수원만민광장’에서 ‘2020 시민공감 정책토론주간 온라인토론방’을 운영한 바 있다.

‘시민 공감 릴레이 정책토론회’에서 논의할 5개 주제로 온라인 토론을 했고 시민들은 토론방에서 댓글로 정책에 대한 의견을 제시했다.

5개 주제 토론에 총 223건의 의견을 댓글로 남겼다.

수원시 관계자는 “수원만민광장 온라인토론방에서 수렴한 의견을 기초로 릴레이 정책토론회를 운영하며 전문가와 시민 의견을 듣겠다”며 “이번 토론회는 코로나19 이후 새로운 표준을 정립할 때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알아보고 정책과제를 설정하는 장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성상수 기자  news@dailypress.co.kr

<저작권자 © 국회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성상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